한마음한몸소식
2022 파키스탄 홍수 피해 지원 결과보고
관리자 | 2023-01-26 | 조회 584
안녕하세요?
국제협력센터입니다!
2022년 여름, 파키스탄에서 일어난 거대한 홍수
사태를 기억하시나요?
약 1,70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고 200만채의 가정집이 파괴되었던 재난 사건이었습니다.
엄청난 인명피해와 더불어 300억 달러 이상의 경제적 손실이 일어나 파키스탄 국민들은 큰 어려움에 빠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파키스탄에 도움의 손길이 전달되었고 저희
한마음한몸운동본부 또한 후원자님들의 도움의 손길로 인하여 홍수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1,300여명의
수해민들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저희 한마음한몸운동본부는 파키스탄 파이살라바드 교구 카리타스와
함께 홍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수해민들에게 다양한 긴급 식량 및 위생 키트를 지원하였고 이러한 지원을 통하여 수해민들은 급박한 상황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식량 패키지를 전달하고 계시는 파키스탄 파이살라바드 교구 카리타스 신부님)
식량을 지원 받은 사람들은 파키스탄 파이살라바드 교구 내 Abad, Chiniot, 그리고 Jhang 지역 사람들이며 주로 밀가루, 쌀, 소금, 설탕, 차, 콩과 같은 식량이 지원되었습니다.
나아가, 파이슬라바드
교구 내 위생에 대한 위협이 가장 큰 지역인 Jhang 지역 사람들에게 위생 키트가 보급되었습니다.
지원된 위생 키트에는 비누, 세제, 모기 퇴치제, 칫솔, 치약, 손소독제, 식수
등이 포함되어 수해민들이 기초적인 위생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파키스탄 파이살라바드 교구 카리타스 측은 이와 같이 어려운
시기에 많은 주민들이 큰 도움을 받았지만 특히, 가장 연약한 아이들이 큰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본부의 후원자님들께 큰 감사를 표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본부는 어려움에 처한 세계 전 지역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