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회복지 분야를 비롯해 인간생명의 존엄성을 증진하는 다양한 사회 분야의 지원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이루고자 합니다.
대상 : 천주교 서울대교구 사회사목국 소속 위원회 및 단체
2024년 지원현황 (2024.5.31. 기준)
기관현황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외 3곳
지원금액 :총 551,100,600원
대상 : 한마음한몸운동본부의 비전과 미션에 부합하는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교회 내외 단체 중 공적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단체
2024년 지원현황 (2024.5.31. 기준)
기관현황 :전진상의원(지원사업명 : 호스피스 돌봄을 위한 저소득 환자 지원) 외 5곳
지원금액 :총 158,500,000원
노후 사회복지시설 환경개선 사업
수행기관 :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대상자: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복지 시설의 노후화로 인해 많은 시설들이 누수, 균열, 단열 열악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시설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한마음한몸운동본부는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와 함께 사회복지시설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여 시설 이용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지역사회에서 가톨릭 사회복지시설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문화 자녀를 위한 방과 후 학습 야간보육 지원 프로그램
수행기관 : 천주교 서울대교구 이주사목위원회
대상자: 다문화 가정 아이들
다문화가정의 아이들은 언어, 문화, 교육 환경 등의 차이로 인해 교육 기회에서 소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한부모 가정이나 저소득 가정의 다문화 자녀들은 교육에 대한 부담이 더욱 심각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자녀들을 위한 방과후 학습활동 지원 및 24시간 야간보육 지원, 심리검사 및 치료 활동을 지원하여 다문화 가정 아이들에게 폭 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사회에 적응하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