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한몸소식
콩고민주공화국 생명의 물 프로젝트 3개년 결과 보고
관리자 | 2024-11-26 | 조회 43
안녕하세요 한마음한몸운동본부 국제협력센터입니다.
2021년 12월 1일부터 2022년 1월 31일까지 진행하였던 ‘콩고민주공화국 생명의 물 프로젝트’ 기억하시나요?
콩고민주공화국 나가플라 산악지역 주민들의 물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1,689명의 후원자분이 총 281,452,895원을 모아주셨습니다.
2022년에 나가플라 지역의 Mater Dei 본당(Kimbondo 마을), Saint Joseph of Arimathea 본당(Sans fil 마을), Télécom 본당(Telecom 마을) 그리고 Mbeseke 본당(Mbeseke 마을) 총 4곳에 물탱크가 설치되어 주민들이 물을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고 위생 상태가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건기에 물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어졌고 물을 긷기 위해 멀리까지 걷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물탱크를 설치한 4곳에 공중화장실을 신축해 깨끗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주민들의 생활환경이 좋아졌습니다.
또한 Sans fil 마을에서는 지하수 시추 공사를 진행해 더 깊은 곳에서 물을 끌어와 주민들이 안정적으로 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4년에는 Serie 마을과 Telecom 마을에 추가로 지하수 시추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물탱크를 2개씩 추가로 설치하여 더 많은 주민이 편리하게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ans fil 마을과 Telecom 마을의 시추 공사로 설치한 물탱크는 식수뿐만 아니라 2023년에 신축한 공중화장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혹여나 화장실용 물탱크에 물이 부족해도 화장실을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하수 시추 공사 트럭
△시추 작업에 착수한 모습
△시추 공사 작업 진행 중인 모습
△시추 및 물탱크 설치에 필요한 부품과 파이프를 운반하는 모습
△지하에서 외부 물탱크로 물을 끌어오는 모터를 설치하는 모습
나가플라 지역 주민들이 물탱크를 관리하고 유지하는 교육을 받아 6개월에 한 번씩 주민들이 직접 물탱크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공중화장실의 경우 관리인을 고용해 화장실이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청소와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나가플라 산악지역 340가구(약 1,700명)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 동안 5개 마을에 물탱크 12개와 공중화장실 4곳을 설치하고 지하수 시추 공사 3건을 진행하는 사업을 통해 후원금은 모두 사용했습니다.
후원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물탱크와 연결된 파이프에서 물이 나오는 모습
△Sans fil 마을에 설치한 물탱크
△물탱크에서 물을 받고 있는 주민들의 모습
본부는 2024년에도 가난한 이웃들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2024년 12월 13일(금)에 시작하는 아프리카 우간다 오모로 마을의 모든 엄마와 아이의 건강과 자립을 위한 ‘엄마의 품, 아이의 꿈’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