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한몸소식
마다가스카르 라우라 비꾸냐 학교에서 온 소식
관리자 | 2024-02-27 | 조회 484
안녕하세요, 국제협력센터입니다.
오늘은 마다가스카르 라우라 비꾸냐 학교 빈곤층 아이들을 위한 영양급식 및 학비 지원 사업의 성과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살레시오수녀회 김기례 수녀님과 라우라 비꾸냐 학교 아이들
한마음한몸운동본부 국제협력센터 마다가스카르 피아나란초아 주 안쿠파파 지역의 빈곤한 어린이, 청소년, 교사를 위해 영양급식과 학비를 지원했습니다.
라우라 비꾸냐 학교에는 영양실조로 인해 통증과 실신을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국제협력센터와 살레시오수녀회는 영양실조로 건강이 악화된 학생들을 위해 주 5일 영양급식을 제공했고, 학생들의 건강 상태는 눈에 띄게 호전되었습니다.
△ 급식을 준비하는 봉사자들
△ 급식을 배급하는 봉사자들
또한 영양 상태가 개선된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학비 지원 사업의 성과로 라우라 비꾸냐 학교 학생들은 졸업 시험에서 초등부 100%, 중등부 88%, 고등부 100%의 합격률을 보였습니다.
△ 환하게 웃는 라우라 비꾸냐 학교 학생들
△ 라우라 비꾸냐 학교 유치부 어린이들
건강을 되찾고 학업 성취도가 향상된 학생들은 정서 발달을 위해 음악 수업을 받기도 했습니다.
음악실과 악기를 선물 받은 학생들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는 소식을 살레시오수녀회에서 전해주셨습니다.
△ 기타를 배우는 라우라 비꾸냐 학교 학생들
△ 리코더를 연주하는 라우라 비꾸냐 학교 학생들
여러분의 삶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많은 분들이 건강을 1순위로 꼽으시리라 예상합니다.
건강이 보장된 상황에서 우리는 배움과 자아실현의 욕구를 갖습니다. 이는 가난하고 열악한 지역에 사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후원자 분들의 따뜻한 지원 덕분에 식사조차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던 아이들이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고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국제협력센터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고 자아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유익한 사업을 진행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