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한몸소식
[가톨릭신문]한마음한몸운동본부, 신학생과 함께한 생명나눔·존중 캠페인 열어
관리자 | 2023-05-10 | 조회 691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신학생과 함께한 생명나눔·존중 캠페인 열어
장기기증 신청·헌혈 등 실시
한마음한몸운동본부(이사장 유경촌 티모테오 주교)는 5월 4일 서울 혜화동 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에서 ‘신학생과 함께하는 생명나눔 및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성직자가 될 신학생들이 생명나눔운동에 직접 참여해 주님께서 몸과 피를 나눠 주신 사랑을 체험하고 신자들도 이를 본받아 생명나눔운동에 동참하도록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우리나라가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인 현실에서 가톨릭교회가 지켜 나가야 할 생명수호의 중요성을 신학생들에게 일깨우는 시간이 됐다.
캠페인은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생명운동센터와 자살예방센터, 한마음혈액원이 공동 진행했다.
신학생들은 수업 중 쉬는 시간을 이용해 장기기증 및 조혈모세포기증 희망 신청과 헌혈, 생명존중 체험형 부스에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 진행자로 참여한 임지환(베드로) 신학생은 “신학교 ‘프락티쿰’ 실습 과정 중 하나로 자살예방 교육을 받았고, 오늘 진행된 캠페인에 선후배 신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요청했다”고 말했다.
생명존중 체험형 부스에 참여한 박우인(비오) 신학생은“나중에 사제가 돼서도 신자들에게 생명존중 정신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