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한몸소식
[평화신문]㈜엑스오비스, 한마음한몸운동본부에 1억 원 기부
관리자 | 2021-11-03 | 조회 947
▲ 한마음한몸운동본부장 김정환 신부가 (주)엑스오비스 이근창 부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악수하고 있다.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제공 |
전시공간 디자인 전문업체 ㈜엑스오비스(대표 김용민)가 10월 25일 서울대교구 한마음한몸운동본부에 1억 원을 기부했다. 기금은 본부 국내 환자 치료비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날 성금 전달차 서울 명동 한마음한몸운동본부를 방문한 (주)엑스오비스 이근창(프란치스코) 부회장은 “어린이를 위한 박물관 등을 디자인ㆍ제작하는 전문업체로서 질병의 고통을 겪는 아이들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에 관심이 많아 이번 기부를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용민 대표가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사업 내용을 직접 찾아보고, 투명하게 운영을 잘한다고 말해 직원들이 더 믿고 기부에 함께하게 됐다”며 “본사 기부 소식이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져 기부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이에 한마음한몸운동본부장 김정환 신부는 “본부 치료비 지원 사업은 각 병원 사회사업실을 통해 치료비가 절실히 필요한 사람만 추천받아 투명하게 지원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공간을 만드는 기업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을 향하는 따스한 마음으로 이렇게 본부 활동에 함께 해줘 감사하다”며 “이러한 나눔이 모여 이웃의 고통과 아픔을 최소화할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학주 기자 goldenmouth@cpbc.co.kr
기사링크 : http://www.cpbc.co.kr/CMS/newspaper/view_body.php?cid=811918&path=202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