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한몸소식
6월 국제협력센터 컨퍼런스콜: 가나 성령선교수녀회
관리자 | 2021-06-21 | 조회 1039
안녕하세요! 국제협력센터 입니다.
지난 6월 16일, 국제협력센터에서는 컨퍼런스콜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 로 사업현장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을 고려하고 대응하기 위해!
그리고 현장의 사업을 잘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저희 국제협력센터는 2021년 매달 현장 파트너들과의 비디오 컨퍼런스 콜 회의를 진행합니다.
두근 두근, 이번 만남의 파트너는, 바로!!
가나의 SSps(성령선교수녀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삼위일체학교(Holy Trinity School) 입니다!
특히, 가나의 삼위일체학교 사업은 지난 연말연시 캠페인으로 함께 진행되어 많은 후원자님들께서도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사업이기도 합니다. (가나 연말연시 캠페인: '아피야 학교가자' 결과 바로보기 클릭)
이날 컨퍼런스 콜에서는 학교 사업활동 전반을 담당하시는 Vilma수녀님과 삼위일체학교(Holy Trinity School)의 교감인 Adeline 수녀님, 그리고 가나 성령선교회 대표로 계신 Louise수녀님께서 회의에 참석해 주셨습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삼위일체 학교는 가나 수니아니 교구와 가나 교육청과의 협력으로 지금까지 발전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본부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가고 있음을 나눠주셨습니다.
또한, 가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제적 상황이 매우 불안정하여 전반적인 물가 상승으로 인한 현지의 어려움에 대해 함께 논의하였으며, 교실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나눠 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