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하기 질문하기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한마음한몸소식

캄보디아 몬돌끼리(Mondolkiri)에서 온 소식 – 위생 및 보건의료 사업

관리자 | 2023-06-15 | 조회 599

안녕하세요, 국제협력센터입니다!

 

오늘은 전 세계에서 최빈국 중 하나인 캄보디아에서 진행된 의료사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캄보디아의 가난한 사람들 중 대부분은 외진 시골지역에 살고 있어 질병예방이나 면역력 강화 등에 대한 정보나 지식을 얻기도 힘들 뿐만 아니라 몸이 아플 때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에 본부는 2021년부터 카리타스 캄보디아와 함께 캄보디아 내 몬돌끼리(Mondolkiri) 주의 9개 마을에서 의료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몬돌끼리 주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카리타스 캄보디아가 주관하는 설사, 탈수, 호흡기감염 등과 같은 질병에 대한 예방 및 면역력 강화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예방 가능한 질병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설사, 탈수, 호흡기감염 예방 및 면역강화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



(설사, 탈수, 호흡기감염 예방 및 면역강화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

 

 

또한, 카리타스 캄보디아는 전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과 진료를 실시하여 몬돌끼리 주 내 9개 마을에 거주하는 가장 취약한 주민들이 미래에 감염될 수 있는 질병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아웃리치 서비스를 통해 1세 미만 영아, 임산부, 그리고 가임기 여성에게 예방접종 및 진료가 실시되고 있는 모습)


카리타스 캄보디아는 또한 에이즈와 전염병 예방 교육을 통하여 몬돌끼리 주 내 가장 취약한 주민들이 자주 노출될 수 있는 치명적인 질병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에이즈 예방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



(전염병 예방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

 

 

나아가, 물 공급 시스템과 정수기 공급 통하여 몬돌끼리 주 주민들은 깨끗한 물을 공급받았으며 수인성질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본부와 카리타스 캄보디아의 지원을 통해 깨끗한 물을 공급 받은 Mrs. Keo Em의 이야기입니다:

“저의 실상을 보시다시피, 우리는 너무나 가난합니다. 
쌀 농사시기에는 농장에서 잡초를 뽑고, 벼를 심거나 수확하는 것과 같은 매일의 노동으로 생계를 유지합니다. 
그들이 저를 고용하면 저는 무엇이든 다 할 수 있습니다. 큰 딸은 저의 남편과 함께 고기를 잡는데 얼마간의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저는 음식을 만들고 마시고, 씻기 위한 물병은 하나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우리 가족은 매년 많은 질병, 특히 설사, 열병, 뎅기열에 시달렸습니다. Caritas Cambodia에서 시행한 보건 교육에 참여한 후, 그것의 원인을 이해하게 되었고, 예기치 못한 질병을 피하기 위한 실행 가능한 방법 적용을 시도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가족이 많아서 매일 물을 끓이는 것이 저에게는 어렵습니다. 무엇보다, 우리는 논(밭)에서 거의 하루 종일 보내기 때문에, 그렇게 할 충분한 시간이 없습니다. 다행히, 저는 선정되어 정수기를 지원받았습니다. 저는 너무나 행복합니다. 우리 가족은 이 정수기로 깨끗한 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들이 작년과 비교해서 설사를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저는 물을 끓일 장작을 구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유용한 물건을 저희 가족에게 보내주신 한마음한몸운동본부와 Caritas Cambodia에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정수기를 공급받은 Mrs. Keo Em 가족의 모습) 

 

 


(물 공급 시설이 설치된 모습)


(깨끗한 물을 공급받고 있는 몬돌끼리 주민의 모습)


(깨끗한 물을 공급받고 있는 몬돌끼리 주민의 모습)

 


저희 본부를 통하여 캄보디아의 몬돌끼리 주에 거주하는 가장 취약한 주민들이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주신 모든 후원자 여러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해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국제협력센터는 도움이 필요한 모든 분들에게 필요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