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몽골 지목구장 웬체슬라오 파딜랴 주교님 선종 애도 메시지

 몽골 지목구장 웬체슬라오 파딜랴 주교님 선종 애도 메시지

[사진출처 : http://www.asianews.it]

padila

(故 웬체슬라오 파딜랴(Msgr. Wenceslao Selga Padilla)주교)

한마음한몸운동본부는 몽골 지목구장 故 웬체슬라오 파딜랴 주교님의 선종을 진심으로 애도합니다.

지난 9월 25일, 27년간 몽골 가톨릭교회를 이끄셨던 몽골지목구장 웬체슬라오 파딜랴(Msgr. Wenceslao Selga Padilla) 주교님께서 영면하셨습니다.

본부는 1996년부터 2015년까지 몽골 가톨릭교회와 함께 가난한 지역주민들을 위해 성모진료소, 학교, 도서관, 청소년센터 등의 사업을 추진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가운데, 웬체슬라오 파딜랴 주교님께서는 본부의 활동에 든든한 지원자로서의 역할을 마다하지 않으셨습니다. 특히 청소년과 청년들에 대한 애정이 많으셨던 주교님께서는 본부의 지구시민교육 띠앗누리(2004~2012) 활동에 각별한 관심과 지지를 보내 주셨습니다.

ddiatnuri12

[2012년 띠앗누리 14기 단원들과 함께, 故웬체슬라오 파딜랴 주교(가운데)]

저희 본부는, 몽골 가톨릭 신자들을 비롯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헌신하신 주교님의 사랑과 열정을 기억하겠습니다.

본부 임직원들은 주교님의 선종을 깊이 애도하며 영원한 안식을 누리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2018년 9월 27일
천주교 서울대교구 사회사목국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임직원 일동

다음은 천주교 서울대교구 교구장이신 염수정 안드레아 추기경님의 애도 메시지 전문(全文)입니다.

+ 주님의 평화

몽골 울란바토르 지목구장 웬체슬라오 파딜랴 주교님의 선종을 진심으로 애도합니다. 큰 슬픔에 빠져 있을 몽골의 사제들과 신자들에게도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주님의 은총을 빕니다.

 주교님은 우리 서울대교구와 오랜 시간 각별한 인연을 맺어왔고, 불과 2주 전 ‘천주교 서울 순례길’ 선포식 참석차 내한하셨을 때에도 저와 깊은 형제애를 나누었기에 파딜랴 주교님의 갑작스러운 선종에 큰 슬픔을 느낍니다.

몽골교회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셨던 웬체슬라오 파딜랴 주교님은 서울대교구를 비롯한 한국교회에도 여러 차례 내한하셨고, 한국교회는 형제애로써 몽골교회에 큰 관심을 갖고 여러 부분의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파딜랴 주교님은 “한국 신자들의 도움 없이 몽골교회는 생존할 수 없다”며 한국 교회의 도움에 늘 고마워하셨습니다. 우리 서울대교구는 2004년 시작한 가톨릭중앙의료원·학교법인 가톨릭학원·한마음한몸운동본부·바보의나눔을 통한 지원사업을 계속 이어갈 것입니다.

주교님의 선종을 깊이 애도하며, 하느님의 품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2018년 9월 26일

천주교 서울대교구 교구장 염수정 추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