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한마음한몸 후원자를 위한 미사

DSC_4751

오늘 (9월 1일) 아침 본부는 최형규 미카엘 본부장, 이정민 비오 부본부장  두 분 신부님과 직원들이 모두 모여 ‘한마음한몸 후원자를 위한 미사’를 봉헌하고 하루를 시작 했습니다.

본부에서는 본부에 후원해주시고 나눔을 실천해주고 계신 모든 분들과 또 특별히 지향을 필요로 하신 분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미사를 봉헌하고 있습니다.

이 분들의 소중한 마음과 지향 함께 기억하며 하느님의 은총이 내리시길 직원들 모두 한마음으로 기도드렸습니다.

DSC_4759

특별히 오늘은 9월의 첫번째 날이자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 전 세계의 모든 신자들이 생태적 회개를 하고 생태계 회복을 위해 투신할 것을 요청하시면서 제정하신 ‘피조물 보호를 위한 기도의 날’ 입니다. 한국 가톨릭교회에서는 2017년에는 9월의 첫 목요일인 7일에 거행하도록 결정하고, 각 본당들에서 첫 목요일에 성체조배를 실시하도록 권고하고 있는데요.

본부는 오늘 미사중에 우리가 살아가는 터전인 지구와 그 안에 살아가고 있는 모든 피조물들을 위해 함께 기도드렸습니다.

DSC_4754

미사 강론에서 본부장 최형규 신부님께서는 “교황님께서 하느님의 창조질서를 파괴하는 우리들의 회개와 파괴되어 가는 생태계의 보호를 우리에게 요청하신만큼, 우리도 우리 생활 속에서 세상 모든 피조물들과의 관계성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함께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같이 기도드리자”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9월 한달도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세상,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직원들 모두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