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2016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자비의 희년 캠페인 “나는 그리스도인 입니다.”프로젝트 시작

한마음한몸 '나는 그리스도인 입니다' 캠페인

 

2016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자비의 희년 캠페인

“나는 그리스도인 입니다.”프로젝트 시작

 

프란치스코 교황이 선포한‘자비의 특별희년(2015년 12월 8일~2016년 11월 20일)을 맞아 천주교 서울대교구 한마음한몸운동본부(이사장 유경촌 주교, 이하 본부)’는 하느님의 자비로움을 구체적인 실천을 통해 드러내자는 2016‘나는 그리스도인 입니다’캠페인을 펼칩니다.

이 캠페인은 하느님께서 자비로우신 것처럼, 그리스도인이라면 이웃들에게 자비로운 사랑을 베풀어야 한다고 강조하신 교황님의 권고대로, 우리 가톨릭 신자들이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느님의 은총과 자비를 스스로 깨닫고, 각자가 받은 하느님의 자비를 이웃들에게 베풀며, 생명과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이 캠페인은 ‘생명나눔, 자선실천, 생명수호 제가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가난하고, 병들고, 차별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 이웃들을 위해 본부가 펼치고 있는 생명나눔운동(장기기증, 조혈모세포기증, 헌혈)과 자선실천운동(하루100원모으기운동, 헌미헌금봉헌, 지구촌빈곤퇴치운동), 생명수호운동(자살예방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기도함으로써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을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부본부장 최형규 미카엘 신부는 “자비의 특별 희년을 맞아 ‘가톨릭신자로서의 삶’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하느님께서 가르쳐주신 자비의 의미를 우리가 깨달아 이웃들과 함께 자비를 베푸는 기쁨의 삶을 살아가자는 캠페인을 마련한 만큼, 특히‘빈곤과 질병, 차별로 고통 받는 이들의 아픔을 함께 기억하고 위로하자’는 이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함께 기도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자세한 방법은 한마음한몸운동본부 홈페이지(www.obos.or.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는 특별한 캠페인 엽서와 스티커를 기념으로 보내드립니다.

한마음한몸운동본부는 자비의 특별 희년을 맞아 ‘가톨릭신자로서의 삶’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하느님께서 가르쳐주신 자비의 의미를 우리가 깨달아 이웃들과 함께 자비를 베푸는 기쁨의 삶을 살아가자는 캠페인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빈곤과 질병, 차별로 고통 받는 이들의 아픔을 함께 기억하고자 위로하자는 뜻을 담아 4월부터 시작하는 이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함께 기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생명나눔,제가하겠습니다. ‘생명나눔’은 고통 중에 있는 환자들에게 생명을 이어주는 숭고한 행위이며, 당신의 몸과 피를 나눠주신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아 성체성사의 삶을 사는 길입니다. 

◎ 생명나눔을 통해 산 이와 죽은 이를 위해 기도합시다.

- 생명나눔(장기기증, 조혈모세포기증, 헌혈)에 참여합시다.(4월~연중실시)

◎ 유산기부자, 장기기증자와 유가족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 장기기증자 봉헌의 날 미사 및 행사에 참여합시다.(11월)

 

참여문의 : ☎ 1599-3042(생명살이), http://www.obos3042.or.kr

자선실천,제가하겠습니다. ‘헌미헌금’은 내게 필요 없거나 남는 것을 주는 것인 아니라 내게 귀한 것이라도 내어 주는 참된 봉헌이고, 기도와 희생이 따르는 나눔의 봉헌입니다. 

◎ 지구촌의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 헌미헌금운동에 참여합시다. (5월, 9월)

- 지구촌 빈곤퇴치 캠페인에 참여합시다. (10월)

 

참여문의 : ☎ 02-774-3488, http://www.obos.or.kr

생명수호,제가하겠습니다. 자살예방을 위한 교육, 상담, 캠페인에 참여하여, 자살위기에 처한 사람들, 좌절과 마음의 상처를 지닌 사람들의 든든한 생명 지킴이가 되어 주세요. 

◎ 상처받고, 차별받는 이웃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 사회적약자와 함께 하는 미사와 자살예방활동에 참여합시다.(9월)

참여문의 : ☎ 02-318-3079(생명친구), http://www.3079.or.kr

취재문의 :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커뮤니케이션팀 김영삼 02-727-2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