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2016 “생명나눔, 제가 하겠습니다!” 캠페인 실시

김수환 추기경 선종 7주기 및 사순시기 캠페인
2016 “생명나눔 제가 하겠습니다!”캠페인 실시
- 2월 15일부터 17일 까지 각막 기증한 김 추기경 유지 살려 장기기증 운동 동참 –

우리에게 사랑과 나눔의 메시지를 남기고 떠난 김수환 스테파노 추기경의 선종 7주기를 맞이하여 천주교 서울대교구 한마음한몸운동본부(이사장 유경촌 주교, 이하 본부)’는 2016 희망의 씨앗심기’범국민 생명나눔 캠페인을 펼칩니다.

특히 올해는 고 김수환 추기경님의 생명사랑 정신을 이어 “생명나눔, 제가하겠습니다!” 슬로건으로 서울성모병원과 함께 장기기증 희망 등록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오는 2월 15일(월)부터 17일(수) 오전 9시 ~ 오후 3시까지 사흘 간 서울성모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장기 및 조혈모세포기증 희망등록부스를 운영하며 병원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장기 및 조혈모세포기증 신청을 받고, 김 추기경님의 생전 모습이 담긴 포스터를 전시하며, 장기 기증에 대한 Q&A 보드판을 운영하여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생명나눔에 대한 참여를 독려할 계획입니다.

또한 16일(화) 오전 10시 30분, 병원 1층성당에서는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남기고 떠난 김 추기경을 기억하고 고인의 영원한 안식을 기원하는 추모미사가 봉헌될 예정입니다.

또한 본부는 가톨릭장기기증전국네트워크와 함께 사순시기를 시작으로 ‘희망의 씨앗심기’ 캠페인을 연중으로 실시하여 장기기증희망자를 모집하고, 신자 및 일반시민들이 장기기증운동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동참하도록 함으로써 실제 기증율을 높이는 등 생명나눔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입니다.

‘희망의 씨앗심기’ 캠페인은 김 추기경이 선종시 각막을 기증해 실명한 이들에게 새 빛을 선물한 것처럼, 고인의 유지를 따라 사후 장기기증운동에 동참하자는 바람을 담아 전개하는 범국민 생명나눔운동입니다.

■ 추가자료

자비의 특별희년 및 김수환 추기경 선종 7주기 기념
서울성모병원‘희망의 씨앗 심기’캠페인 계획안

1. 목적
•김수환 추기경의 생명나눔 정신을 되새기는 장기기증 캠페인과 이에 대한 언론홍보를 통해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고조 및 참여확대
•교회 내 의료기관인 가톨릭중앙의료원 산하 기관들과 함께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장기기증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우리 사회에 효과적으로 알린다.

2. 일시 : 2월 15일(월)~17일(수) 오전9시~오후3시

3. 장소 : 서울성모병원 1층 로비

4. 주관 :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

5. 협조 : 서울성모병원 안은행,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6. 주요 행사내용
1) 장기기증 상담 및 접수 : 등록시 기념품 증정
2) 김수환 추기경 포스터 전시 (작품 : 국민대 테크노전문디자인대학원생)
3) 장기기증에 대한 Q&A 보드판 운영
4) 조혈모세포기증희망등록 및 상담부스 운영 (운영 :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

2016 생명나눔포스터

취재문의 :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커뮤니케이션팀 김영삼 02-727-2263